Search

Landmark House Travel List

Eames House 2021 & 2023. 작성 중(이라고 쓴게 2023년인데 아직도 정리를 안함.)
Schindler House 2021 방문. 임스 다음으로 작성 계획
Glass House 2022 방문. 아직 시작할 엄두를 못 내겠음
Neutra VDL Residence 지역 홍수로 인한 투어 취소
Hollyhock house 지역 홍수로 인한 투어 취소
Stahl House 티케팅 실패..
Keeler House 투어가 가능한 곳인가? 담번에 놀러가면 다시 조사해봐야지

정리 근황

2024.12 작성 계획이라 쓴 게 오래 전인데, 아직도 안 쓰고 있음. 미래의 나에게 미룬다.

The Palisades Wildfire

2025.01
캘리포니아 산불이 크게 났다. 피해 입은 사람들도 많고, 좀처럼 진화되지 않는 산불 때문에 사망자 집계도 어렵다고 한다. 설상가상으로, 이젠 산 언덕 위의 불이 내륙으로 내려오고 있다고 하고. 안타깝다는 말밖에 안 나온다. 요즘 안 좋은 소식들 투성이다. 내 안의 이 고요한 위로의 마음이 전해지진 않겠지만, 모두에게 희망찬 날들만 가득했으면 좋겠다.
랜드마크 하우스들이 pacific palisades에 많이 분포해서 걱정이 된다. 나의 미국여행의 절반은 랜드마크 하우스 투어일 정도로 랜드마크 하우스 보는 게 내 낙인데… 유독 LA에 보고 싶은 집들이 많은데, 어떤 집은 이미 불탔거나 소실 위기에 처해 있다.
Stahl house : safe
Eames House : safe
Villa de Leon, also known as the Kauffman Estate, seen amid flames.
Photo: Hans Gutknecht/MediaNews Group/Los Angeles Daily News/Getty Images
By MossNoteLatestEmail
건물 잘 고치고 싶은 자의 생각/관찰/일상 기록장